티스토리 뷰
책리뷰

📚책리뷰: 나의 직업은 부자입니다

리뷰하는 모구리 2022. 12. 4. 16:42
반응형

📚책리뷰: 나의 직업은 부자입니다 (토미츠카 아스카 저)

태그: 부자되는법, 재테크, 돈공부

-22.12.03 리뷰하는 모구리

책리뷰:나의_직업은_부자입니다_썸네일
Contents

- 책 소개
- 요약
- 한 마디로 말하자면?
-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
- 에비스 할아버지의 '부자 되는 방법'
- 의견

책 소개

그림 1. 나의 직업은 부자입니다 표지 [출처: yes24]
그림 1. 나의 직업은 부자입니다 표지 [출처: yes24]
목차

1장 부자가 되고 싶다면 상식을 버려라
2장 스무 살 여대생이 투자를 선택한 이유
3장 부자들만 알고 있는 돈의 법칙
4장 돈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습관
5장 부자의 세계가 당신을 기다린다


요약

한 마디로 말하자면?

돈의 신이 속삭여주는,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

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

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하는 책이 참 많습니다. 그런데 미덥지 못하죠. 이 책은 약간 다릅니다. '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한 번만 해볼까?' 그런 생각이 들게 만들어줍니다.

'아츠카'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몰랐지만, 부자 할아버지 '에비스' 씨의 도움으로 목표를 이룹니다. 자신을 둘러싼 껍질을 깨고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연 아츠카. 에비스 할아버지는 아츠카에게 끊임없이 부자들의 생각을 일러줍니다.

"가난한 사람들의 고민 99%는 돈으로 해결할 수 있단다."
"마음이 가난한 사람한테는 절대로 가까이 가면 안 돼. 감기처럼 가난은 옮는 법이거든."
"자신이 좋아하는 게 아니라 금전적으로 이득인 걸 선택하는 것, 절약은 마음의 윤택함을 빼앗아 가."

할아버지의 조언 덕분에 변화하는 아츠카의 모습. 그 모습이 읽는 사람에게 자극을 줍니다. <나의 직업은 부자입니다>는 행동에 나서게 만들어주는 신기한 책입니다.

에비스 할아버지의 '부자 되는 방법'

부자로 가는 여정은 오로지 결심하고 행동하기의 반복이다. 에비스 할아버지가 아츠카에게 한 말이죠. 그는 아츠카가 이런 생각으로 살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.

  • 너무 멀리 보지 마라. 눈앞에 놓인 일부터 처리하라.
  • 생산성을 끌어올릴 방법, 더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을 계속 고민하라.
  • 구체적인 미래를 그려라. 구체적일수록 미래는 그에 가까워진다.


의견


책 <나의 직업은 부자입니다>는 가독성이 좋습니다. 아츠카와 에비스 할아버지의 대화로 이루어진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. 저는 실제로 부자를 본 적이 없습니다. 하지만 진정한 부자가 있다면, 이 책에 등장하는 에비스 할아버지 같은 인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. 편하고, 가볍게 읽을 책을 찾는다면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.

관심이 생겼다면, 비슷한 책을 여려 권 읽기를 추천합니다. '책을 한 권만 읽은 사람이 안 읽은 사람보다 위험하다'는 말도 있으니... 다양하게 읽어 너무 편협한 생각을 갖지 않도록 경계해야 합니다.

오늘 하루도 행복하네요.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- 모구리 올림.
반응형
댓글
반응형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최근에 올라온 글